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문재인 "방역과 일상 조화할 새 방역체제로 점진적 전환 모색"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1-09-06 15:48: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문재인 대통령이 새로운 방역체계로의 전환 가능성을 내보였다.

이른바 '위드 코로나' 방역체제 논의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 "방역과 일상 조화할 새 방역체제로 점진적 전환 모색"
▲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코로나19상황이 진정되면 방역과 일상을 조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역체계로의 점진적 전환을 모색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는 불가피한 선택으로 고강도 방역 조치를 연장했지만 최대한 빠른 일상의 회복이란 목표에는 모두가 한 마음이다”며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는 대로 백신 접종 완료자들에게 인원 제한을 완화하는 등 점점 자영업의 정상화의 길로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의 발언은 백신 접종률이 증가하면서 ‘위드(with) 코로나’로의 방역전략 전환을 염두에 둔 것으로 풀이된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6일 백신 1차 접종률은 58.4%, 접종 완료율은 34,6%이다.

문 대통령은 “국민들의 적극적 참여로 백신 접종률이 빠르게 올라가고 있다”며 “우리가 백신에서도 앞서가는 나라가 되는 것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3.3% 국힘 27.6%, 격차 6.8%p 좁혀져
키움증권 "LG전자 올해 영업이익 기대 이상 전망, 전장 수익성 고무적"
현대차그룹 '무인 로보택시' 올해 말 미국서 상용화, 모셔널과 포티투닷 기술 협력 강화
메리츠증권 "시프트업 목표주가 하향, 신작 없어 '니케' 하나로 매출 방어"
통상본부장 여한구 방미, "온플법 미국에 의도 설명할것" "쿠팡 통상·외교와 별도 대응"
iM증권 "LG 기업가치 개정 상법으로 재평가, 지배구조 개선 효과 가시화"
NH투자 "한화시스템 목표주가 상향, 미국 필리조선소 증설 가속과 군함 수주 가능성 반영"
SK증권 "에이피알 화장품 업종 최선호주, 채널 및 지역 확장 성과 본격화"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목표주가 상향, 호실적과 투자자산 가치 상승 기대"
하나증권 "JP모간헬스케어콘퍼런스 개최,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주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