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2026금융포럼
기업과산업  공기업

동서발전 노면블록형 태양광발전 상용화 추진, "차세대 태양광분야"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1-08-20 15:30: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동서발전이 노면블록형 태양광발전기술의 상용화를 추진한다.

동서발전은 20일 중소기업 한축테크와 2년 동안 연구개발을 진행해 노면블록형 태양광발전기술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동서발전 노면블록형 태양광발전 상용화 추진, "차세대 태양광분야"
▲ 한국동서발전은 20일 중소기업 한축테크와 2년 동안 연구개발을 진행해 노면블록형 태양광발전 기술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한국동서발전>

노면블록형 태양광발전은 다양한 노면에 태양광발전 블록을 설치해 전기를 생산하는 방식이다.

동서발전은 2022년 3월부터 울산시와 함께 공원과 보도, 자전거도로 등 다양한 장소에서 노면블록형 태양광발전기술을 실증한다. 

실증설비는 낮 동안에 태양광발전으로 전기를 생산하고 밤에는 발광다이오드(LED)블록을 통해 음악과 영상을 송출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동서발전은 2022년까지 최대출력 36Wh, 발전효율 17.45% 이상의 노면블록형 태양광발전모듈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전 개발제품과 비교해 최대출력은 약 2배, 발전효율은 1%포인트 높아진 것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노면을 활용한 태양광기술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차세대 태양광분야”며 “상용화 제품이 완성되면 태양광 부지 문제에 대안을 마련하고 도심의 에너지 자립 모범모델이 될 수 있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금값 온스당 4천 달러 초반으로 하락, 증권가 시세 전망 하향에 영향 받아
한화 한화시스템에 판교 미래기술연구소 2878억 원에 처분, 한화솔루션 유증 참여 대금..
"걸프 지역 유조선 운임 2배로 상승", 중동 산유국 수출 급증에 선박 부족해져
서스틴베스트 국내 기업 2026 상반기 ESG 평가 발표, "책임경영 구조 미흡"
한국투자 "아모레퍼시픽 목표주가 하향, 실적 양호하지만 화장품 업종 투자심리 약해"
IBK투자 "BGF리테일 2분기 실적 기대 이상일 듯, 외국인 증가·마진 개선 효과"
현대차 보스턴다이나믹스 임원 미국 정부 비공개회의 참여, 현지 로봇 공급망 구축 논의해
정청래 민주당 당대표 사퇴, 8월 전당대회 앞두고 당권 경쟁 본격화
유엔 사무총장 "AI기업, 데이터센터 탄소 배출과 물 사용 투명하게 공개해야"
중국 CXMT 메모리반도체 '다크호스' 역량 증명, 삼성전자 SK하이닉스 HBM 추격 ..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