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금융위원장 은성수, 금융감독원장에 관료출신 정은보 임명제청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1-08-05 10:31: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금융위원회가 정은보 한미 방위비분담 협상대사를 새 금융감독원장에 제청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5일 금융위 의결을 거쳐 정은보 대사를 금융감독원장에 임명제청했다.
 
금융위원장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233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은성수</a>, 금융감독원장에 관료출신 정은보 임명제청
▲ 정은보 금융감독원장 내정자.

금감원장 임명 절차는 관련법에 따라 금융위 의결과 금융위원장 제청, 대통령 임명 순서로 이뤄진다.

금융위는 정 대사가 금융정책 및 국제금융분야에 탁월한 업무 전문성을 갖춘 만큼 거시경제에 폭넓은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금감원을 이끌어 갈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정 내정자는 1961년 출생으로 서울대 경영학과에서 학사와 석사학위를 받은 뒤 미국 오하이오주립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행정고시 제28회 출신으로 기획재정부 국제금융정책관과 금융위 금융정책국장, 사무처장, 기획재정부 차관보를 거쳐 금융위 부위원장과 외교부 한미 방위비분담 협상대사로 일했다.

청와대는 이날 금융위원장에 고승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을 내정하는 개각도 실시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옛 지역구 인천 계양서 성탄 예배, "교회다운 교회서 성탄 인사"
현대그룹 현정은 모친상,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 향년 97세 별세
쿠팡 개인정보 내부 유출자 특정, "저장 정보 전량 삭제·외부 전송 없어"
한국은행 "내년 기준금리 추가 인하, 물가·성장·집값·환율 고려해 결정"
대통령실 성탄절에 장관급 '쿠팡 대책 회의' 이례적 소집, 외교라인 포함
한국소비자원 "부품 파손 젖병세척기, 미세플라스틱은 검출 안돼"
이재명 대통령 성탄 메시지 "국민 일상에 온기와 희망 닿도록 최선"
뉴욕증시 3대 지수 '산타랠리' 기대감에 모두 상승, 국제유가는 하락
현대차·기아 탄소감축 목표 국제승인,영국 전기차 보조금 첫 혜택 받아
엔비디아 29조 통 큰 '배팅', AI칩 설계업체 '그록' 기술과 핵심인력 흡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