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은행, 여름방학 맞아 어린이 온라인 금융교육프로그램 운영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1-08-03 10:45: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은행이 어린이를 위한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랜선 은행탐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신한은행, 여름방학 맞아 어린이 온라인 금융교육프로그램 운영
▲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코로나19로 체험학습, 방문교육 등 대면교육 기회가 줄어든 어린이들에게 온라인으로 체험교육을 제공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14일까지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온라인플랫폼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신한은행 금융교육은 화폐와 저축 이야기 등 주제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로 구성한 실시간 비대면교육 방식으로 이뤄진다.

전문 강사와 어린이가 소통하며 퀴즈 등 체험형 학습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신한은행은 어린이 온라인 금융교육 이외에도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 금융교육 뮤지컬, 발달장애 성인 대상 생활금융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비대면화해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교육의 목적은 단순한 용어 습득, 개념 전달이 아닌 금융을 올바르게 이용하고 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형지엘리트 본업 회복에도 웃지 못하네, 최준호 실적 갉아먹는 구두사업에 허리 휜다
비트코인 시세 7만5천 달러로 하락 가능성, "조정구간 장기화 국면에 진입"
'개인정보 유출'로 거세지는 '탈팡' 바람, '쿠팡 없이 살 수 있을까' 슬로건 뒤집어지나
SK에코플랜트 AI타고 매출 10조 조준, 장동현 IPO로 그룹전략 마침표 특명
한국 반도체 '탈탄소화' 독려한 미국 싱크탱크, 용인 산단 재생에너지 확보가 관건
삼성전자 359만원 '갤럭시Z트라이폴드' 공개, "사용자 경험 완전히 재정의"
이재명 "쿠팡 엄중한 책임 물어야, 징벌적 손배 현실화 등 대책 나서달라"
호주 씽크탱크 "한국의 '중국인 혐오 시위'는 자충수, 정책적 대응에 집중해야"
삼성전자 보안특허 침해 혐의로 미국에서 피소, "'녹스 볼트'로 기술 무단 사용" 
세계 과학자 수백명 공동선언문 발표, "2030년까지 온실가스 절반 감축" 요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