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2월 소비자물가 상승률, 2개월 만에 1%대로 올라서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16-03-03 17:56: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소비자물가지수가 2개월 만에 1%대로 높아졌다.

3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6년 2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2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10.76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상승했다.

  2월 소비자물가 상승률, 2개월 만에 1%대로 올라서  
▲ 2월 소비자물가지수가 농축수산물 가격의 상승세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상승한 110.75를 기록했다. <뉴시스>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은 2014년 12월부터 2015년 10월까지 11개월 연속으로 0%대에 머물렀다. 2015년 11~12월 2개월 연속으로 1%대를 기록했지만 올해 1월 0.8%로 내려앉았다.

2월 소비자물가지수를 업종별로 살펴보면 식료품과 비주류음료(3.3%), 음식과 숙박(2.9%), 의료와 신발(1.9%), 교육(1.8%) 등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상승했다. 교통(-1.4%), 주택·수도·전기·연료(-0.1%) 등은 하락했다.

품목별로 보면 농축수산물 가격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 올랐다. 양파 가격은 지난해 2월보다 118.6% 급등했으며 배추 가격도 65.5% 상승했다.

집세는 지난해 2월보다 2.9% 올랐다. 석유류 가격은 저유가에 따라 지난해 2월보다 8% 하락했다.

농산물과 석유류를 제외한 2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12.45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올랐다. 식료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소비자물가지수는 111.56으로 2% 상승했다.


생활물가지수는 지난해 2월보다 0.9%, 신선식품지수는 9.7% 올랐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재계 키맨] 삼성SDS 호실적에도 변화 선택, 새 사령탑 이준희 AI 신사업 주도
중국 샤오미 전기차 시장에서 '다크호스' 평가, 주가 상승률 테슬라 웃돌아
국민의힘 탄핵 반대 목소리 잇달아, 윤상현 "보수 분열" 박충권 "민주당 방탄"
후지필름, SK하이닉스·삼성전자 HBM 소재 공급 위해 천안에 공장 짓는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