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이낙연, 이재명 백제 발언 놓고 "상식적으로 문제제기할 수 있는 부분"

김서아 기자 seoa@businesspost.co.kr 2021-07-26 11:25: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백제 발언'에 관해 상식적으로 문제제기를 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봤다.

이 전 대표는 26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 지사와 인터뷰를 한 중앙일보를 보면 상식적으로 문제제기를 할 수 있게 된다"며 "저뿐만 아니라 여러 정치인들도 똑같이 비판했는데 이 지사 측은 왜 저만 잘못됐다고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낙연, 이재명 백제 발언 놓고 "상식적으로 문제제기할 수 있는 부분"
▲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런 발언은 이 지사 측에서 요구한 캠프 관계자 문책 및 자중 요구를 거부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전 대표는 이 지사의 관계자 문책 등 사과 요구와 관련해 "뭘 왜곡했다는 얘기인지 모르겠다"며 "비판도 제가 가장 온건하게 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 지사가 '백제 발언'과 관련해 이 전 대표를 칭찬하는 맥락이었다고 주장하자 이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이 전 대표는 "중앙일보 기자들이 인터뷰하고 보도를 했는데 기자들이 바보는 아니지 않나"고 말했다.

앞서 이 지사는 22일 중앙일보와 인터뷰에서 "한반도 5천 년 역사에서 백제가 주체가 돼 한반도 전체를 통합한 때가 한 번도 없었다"며 "이 전 대표가 이긴다면 역사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네거티브가 과열된다는 우려를 놓고 "자제해야 한다"면서도 "보도된 걸 확인한 건 있었을지 몰라도 없는 것을 얘기 꺼내서 문제를 일으킨 적은 없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서아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미국 석유기업 트럼프 회동 기대감, 에쓰오일 SK이노베이션 주목"
키움증권 "달바글로벌 글로벌 성장 지속할 것, 올해 히트 제품군 확장"
NH투자증권 "KT&G, 주주환원 정책·신사업 모멘텀으로 투자매력 높아"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4250~4700 예상, 반도체 호실적에 상승 여력 있어"
비트코인 1억3333만 원대 상승, 미국 연준 국채 매입 뒤 유동성 확대 기대감
12월 외국인투자자 국내 주식 1조5천억 순매수, 한달 만에 다시 '사자'
SK스퀘어 김정규 사장 신년사, "불확실성 시대 AI는 차이를 만드는 열쇠"
쿠팡사태에 '집단소송제' 논의 재점화, 민주당 이번엔 '재계 반대' 넘어설까
[데스크리포트 1월] 낯선 용어 '생산적 금융'이 성공의 단어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
[데스크리포트 1월] 쿠팡은 반드시 바꿔야 한다, 다만 서비스를 죽여서는 안 된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