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원 기자 hyewon@businesspost.co.kr2021-07-22 15:29:49
확대축소
공유하기
BGF그룹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놨다.
BGF그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비전 및 추진사항 등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 BGF그룹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이 네 번째로 BGF그룹은 2018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행해왔다.
BGF그룹은 올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We are Good Friends'라는 제목으로 ESG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영역별 추진과제와 관련 활동, 실행 현황, 성과 등을 담았다.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에 따라 작성됐다고 BGF그룹은 설명했다.
BGF그룹은 보고서에서 '지구와 사회의 좋은 친구, BGF'라는 ESG경영비전을 제시했다.
비전 달성을 위해 환경 밸류체인 구축과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건강하고 행복한 삶 지원 등 3개 핵심목표를 중심으로 임직원과 가맹점주, 협력사, 소비자 등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의 참여를 강조했다.
BGF그룹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미래 성장을 위한 로드맵이자 기업시민으로서 책임경영을 강화하는 주춧돌로 삼고 업계를 선도하는 모범사례로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건준 BGF그룹 ESG경영위원장은 "BGF그룹은 지금까지 UN글로벌콤팩트가 지향하는 인권과 노동, 환경, 반부패 등 10대 원칙을 지지하며 기업시민으로서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주주가치 제고와 환경·사회적 책임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