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과 쌍용자동차의 2월 내수 판매량이 나란히 늘었다. 개별소비세 인하조치가 6월 말까지 연장된 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보인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국내 자동차회사 가운데 유일하게 내수 판매가 뒷걸음질했다. 중형세단 SM6가 3월에 출시되면서 대기수요가 생겼기 때문이다.
◆ 한국GM, 내수 판매 2003년 이후 2월 기준 최대 실적
한국GM은 2월에 내수 1만1417대, 해외 3만3193대를 합쳐 모두 4만4610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2월보다 13.3% 증가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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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GM의 쉐보레 스파크. |
특히 내수 판매량은 지난해 2월과 비교해 24.6% 늘어났다. 2003년 이후 2월 기준으로 역대 최고 실적이다.
한국GM의 내수 판매는 신형 스파크가 이끌었다. 한국GM은 2월에 5852대의 신형 스파크를 팔았다. 스파크는 기아자동차의 모닝을 제치고 6개월 만에 경차 판매 1위에 올랐다.
경상용차 다마스와 라보도 둘이 합쳐 지난해 2월보다 5.8% 늘어난 858대가 팔렸다.
반면 준대형세단 임팔라는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 임팔라는 1255대 팔리며 1월에 비해 판매량이 19.1% 줄었다.
한국GM은 2월에 지난해 2월보다 9.8% 늘어난 3만3193대를 수출했다.
데일 설리반 한국GM 부사장은 “지난해 출시한 스파크, 트랙스 디젤 등 신차가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며 “올해도 7개 이상의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해 내수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쌍용차, 티볼리 수출로 해외 판매량 크게 늘려
쌍용차는 2월에 내수 6982대, 해외 3592대를 합쳐 모두 1만574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2월보다 10.4% 증가한 수치다.
쌍용차의 2월 내수 판매는 지난해 2월보다 6.3% 늘었다.
쌍용차는 1월에 코란도 스포츠를 시작으로 렉스턴W, 코란도C의 상품성 개선 모델 등을 잇따라 출시했다.
수출도 티볼리 수출이 늘어나면서 지난해 2월보다 13.9% 증가했다.
쌍용차는 스위스에서 열리고 있는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티볼리에어를 유럽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티볼리에어는 국내에서 8일 출시된다.
최종식 쌍용차 사장은 “소비 위축과 조업일수 감소 등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상품성 개선 모델을 내놓는 등 적극적인 시장 대응을 통해 지난해보다 개선된 실적을 달성했다”며 “새롭게 출시하는 티볼리에어를 통해 글로벌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시장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르노삼성차, 1월보다 판매 2배 증가
르노삼성차는 2월에 내수 4263대와 수출 1만1097대를 합쳐 모두 1만5360대를 판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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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르노삼성자동차의 SM6. |
르노삼성차의 2월 내수 판매는 지난해 2월보다 18% 줄었다.
그러나 1월에 비해서는 내수 판매가 103% 급증했다. SM7과 SM5 모두 1월보다 판매량이 2배가량 늘었다.
SM7의 경우 전체 판매량 639대 가운데 LPe 모델이 절반을 넘은 386대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르노삼성차의 2월 수출은 지난해 2월보다 6.4% 늘었다. 북미지역으로 전량 수출하는 닛산 로그의 수출이 지난해 2월보다 103% 증가한 덕분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