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우리카드, 소셜아이어워드 신용카드 인스타그램부문 대상 받아

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 2021-07-21 13:49: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우리카드가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고객 소통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우리카드는 '2021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신용카드 인스타그램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우리카드, 소셜아이어워드 신용카드 인스타그램부문 대상 받아
▲ 우리카드는 '2021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신용카드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카드>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이다.

우수한 소셜미디어서비스 성과를 낸 기업을 대상으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에 15개 지표를 평가해 매해 후보작을 선정하고 분야별 대상을 수여한다.

우리카드는 사회관계망서비스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콘텐츠를 게시해 고객들의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 전용 캐릭터 ‘우카프렌즈’를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참여도가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우리카드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올해 4월 기준 약 32만 명으로 2019년보다 381% 증가했다. 지난해 게시한 콘텐츠의 전체 좋아요 및 댓글 수는 2019년보다 각각 37%, 162% 상승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꾸준한 소통의 결과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더욱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많은 고객들이 함께 참여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이색적 이벤트도 많이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인기기사

미국 반도체법으로 삼성전자 TSMC 인텔 포함 3475억 달러 투자유치, 'AI 패권'.. 김용원 기자
암모니아 추진선 기술도 중국에 잡힐 판, HD한국조선해양 '선두 유지' 안간힘 류근영 기자
'30조' 체코 원전 수출 절실한 팀코리아, 웨스팅하우스 리스크 잠재우기 온힘 이상호 기자
5월 연휴엔 트레킹 어떠세요, 서울 한복판부터 인제 천리길까지 명소를 가다 신재희 기자
한국투자 “삼성중공업 목표주가 상향, 해양 프로젝트 매년 2조 매출 전망” 류근영 기자
SKT KT LG유플러스 누가 먼저 하늘 길 열까, UAM 상용화 선점 3파전 나병현 기자
[여론조사꽃] 윤석열 지지율 23.8%로 하락, 영수회담 의제 1순위는 ‘채 상병 사건’ 김대철 기자
샤오미 전기차 '생산 지옥'도 피했다, SU7 출시 1달 만에 "1만 대 생산" 발표 김용원 기자
SK이노베이션 1분기 영업이익 6247억 내 흑자전환, 정유사업 호조 김호현 기자
새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경쟁 활활, HK이노엔 대웅제약 제일약품 3파전 장은파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