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웨이브 HBO 콘텐츠 대거 들여와, 왕좌의게임 체르노빌 서비스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1-07-20 12:42: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웨이브 HBO 콘텐츠 대거 들여와, 왕좌의게임 체르노빌 서비스
▲ SK텔레콤의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7월22일부터 미국 유명 스튜디오 HBO의 드라마, 다큐멘터리 작품들을 제공한다. <콘텐츠웨이브>
SK텔레콤의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미국 유명 콘텐츠 스튜디오 HBO의 작품들을 대거 들여온다.

웨이브를 운영하는 콘텐츠웨이브는 HBO와 대규모 콘텐츠 공급계약을 맺어 1년 동안 HBO의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주요 작품들을 제공하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콘텐츠웨이브는 7월 22일부터 웨이브에 HBO의 인기작품 ‘왕좌의 게임’ 시리즈를 비롯해 ‘밴드 오브 브라더스’, ‘체르노빌’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콘텐츠웨이브는 이번 계약으로 HBO 최신 작품 독점 제공권도 확보했다.

이에 따라 니콜 키드먼과 휴 그랜트 배우 주연 드라마 ‘언두잉’, 작가 스티븐 킹 원작의 스릴러 작품 ‘아웃사이더’ 등을 비롯해 미국 현지에서 방영 예정인 드라마 ‘유포리아’ 새 시즌이 웨이브를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

HBO아시아의 자체제작 작품인 일본 드라마 ‘미스 셜록’, 대만 드라마 ‘통령소녀’, ‘계지유랑기’ 등도 순차적으로 올라온다.

콘텐츠웨이브는 2019년 웨이브 서비스를 내놓은 뒤 NBCU, CBS, MGM 등 해외 스튜디오의 인기 드라마들을 독점 제공해왔다.

김홍기 콘텐츠웨이브 콘텐츠그룹장은 “현재 웨이브에서 단독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해외 주요 스튜디오의 드라마 1천여 편에 더해 HBO 주요 작품들도 대거 라인업에 추가할 예정”이라며 “HBO의 명작 드라마들이 웨이브 이용자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장재훈 부회장 "자율주행 기술 내재화 필요, 정부 수소 생태계 지원해야"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시대 3년 더, '일류 신한'에 생산적 금융 더한다
컴투스 올해 신작 부진에 적자지속, 남재관 일본 게임 IP로 돌파구 찾는다
[4일 오!정말] 이재명 "대승적으로 예산안 처리 협력해 준 야당에 거듭 감사"
[오늘의 주목주] '관세 불확실성 해소' 현대모비스 8%대 상승, 코스닥 에임드바이오 ..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4020선 약보합, 원/달러 환율 1473.5원까지 올라
WSJ "샘 올트먼 오픈AI의 로켓회사 투자 모색", 일론 머스크와 경쟁 구도 강화
중국 AI 반도체 '엔비디아 대체' 속도 낸다, 화웨이 캠브리콘 출하량 대폭 늘려
[현장] HMM 노조 본사 부산 이전에 강력 반발, "더 이상 직원 희생 강요 안돼, ..
SK네트웍스 엔코아 등 주요 자회사 대표 변경, "AI 성장 엔진 강화에 초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