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증권과 협업해 릴레이 투자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키움투자자산운용> |
키움투자자산운용이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펀드 투자행사를 마련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증권과 협업해 릴레이 투자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릴레이 투자 챌린지는 키움투자자산운용을 포함한 5개 운용사의 펀드를 대상으로 7월12일부터 8월15일까지 5주 동안 진행된다.
1주차는 종료됐고 2주차인 19일부터 26일까지 키움투자자산운용의 키움 똑똑한 4차산업혁명 분할매수 증권투자신탁(키움 똑똑한 펀드) 상품 가입 이벤트가 열린다.
2주차 선정상품인 키움 똑똑한 펀드는 2020년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판매 개시된 펀드 중 시장에서 제일 많은 인기를 얻은 상품이다.
분할매수 전략을 통해 4차산업혁명분야 정보기술(IT)종목에 포괄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으로 변동성 대비 우수한 수익률로 투자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앱을 통해 키움 똑똑한 펀드에 1만 원 이상 투자를 신청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과 함께 자동으로 이벤트 응모가 완료되고 투자자는 투자뱃지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후 3~5주차 이벤트에도 참여하면 투자배지를 추가로 3개까지 더 수집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투자배지를 3개 이상 모은 10명에게 200만 카카오페이포인트, 5개 이상 모은 3명에게 1천만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지급한다.
투자배지 개수와 상관없이 2주차 챌린지에 참여한 투자자 중 1만 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도 제공한다. 1주차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했거나 이벤트 기간에 꾸준히 투자할 자신 없는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평소 재테크에 대해 관심은 있지만 투자를 망설였던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키움 똑똑한 펀드에 가입하는 고객이 안목을 기르고 투자에 재미도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