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그룹이 탄소중립을 위한 걷기 장려 캠페인을 추진한다.
상상인그룹은 계열사 임직원과 그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탄소중립 캠페인 '상상인그룹 걷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 상상인그룹은 계열사 임직원과 그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탄소중립 캠페인 '상상인그룹 걷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상상인그룹> |
탄소중립은 인간 활동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을 최대한 줄이고 불가피하게 발생한 온실가스를 흡수하거나 제거해 실질적 배출량을 '제로'로 만든다는 개념이다.
걷기 프로젝트는 상상인그룹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의 하나로 추진하는 캠페인 프로그램이다.
'내 몸과 지구의 건강을 함께 지키자'는 표어 아래 임직원과 가족들의 일상 속 걷기 장려를 통해 건강도 챙기면서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지구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일석이조의 착한 걷기운동이다.
이를 위해 상상인그룹은 △가까운 층 계단 이용하기 △근거리 도보로 출퇴근하기 △원거리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기 등 임직원과 가족들이 일상 속에서도 쉽게 실천 가능한 방안을 제시했다.
상상인그룹은 향후 걷기운동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하는 임직원과 가족들의 걸음을 측정하고 걷기 프로젝트에 따른 탄소중립 성과를 측정해 공유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 밖에 임직원과 가족들이 캠페인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걷기 프로젝트 관련 행사들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과 가족 평균 걸음 수 목표 달성 때 상금이 지급되는 '패밀리 데이', 대표보다 많이 걸은 임직원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대표님과 술래잡기', 특정일에 7777보 이상 걸은 임직원 대상 기프티콘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운동화, 트레이닝복 등 걷기운동에 필요한 용품과 스마트체중계도 제공된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걷기 프로젝트를 통해 회사와 가정에 즐거움이 더해지면서 더 열심히 참여하게 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