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Cjournal
BpForum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영국 자동차축제에서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공개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1-07-09 12:55: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차, 영국 자동차축제에서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공개
▲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유럽 전략모델 ‘G70 슈팅브레이크’의 출시에 속도를 낸다.

현대차는 8일부터 11일까지(현지시각) 영국 잉글랜드 웨스트서식스주에서 열린 자동차축제 ‘2021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를 포함해 제네시스 모델 5종과 전기차 GT 콘셉트차량 등을 전시했다고 9일 밝혔다.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는 각 시대를 대표하는 클래식 차량부터 최신 슈퍼카, F1 및 WRC(월드랠리챔피언십) 레이스카 등을 전시하는 행사다. 해마다 2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영국 최대 자동차축제로 꼽힌다.

G70 슈팅브레이크는 기존 제네시스 차량인 ‘더 뉴 G70’의 트렁크 적재공간을 확장해 실용성을 강화한 모델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 우아함’ 가운데 역동성에 더욱 비중을 둔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이번 행사에서 G70 슈팅브레이크와 함께 전시된 모델은 제네시스의 대표 고급세단인 G80과 GV80, G70, GV70뿐 아니라 전기차 GT 콘셉트 차량인 '제네시스 엑스'도 포함됐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차량전시와 함께 가파른 언덕으로 구성된 ‘힐클라임 코스’를 주행하는 이벤트도 운영하고 있다.

단일 브랜드의 모든 차량이 코스를 주행하는 것은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가 열린 이래로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는 올해 5월 제네시스의 유럽진출을 선언했고 7월부터 G80과 GV80 판매를 시작했다.

하반기에 유럽 전략형 모델인 G70 슈팅브레이크를 출시하고 이후 전기차인 ‘G80 전동화모델’도 유럽에서 공개할 계획을 세웠다.

도미닉 보쉬 제네시스 유럽법인 법인장은 “유럽 전략모델인 G70 슈팅브레이크를 세계적 자동차축제에서 공개한다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제네시스가 유럽 고객들에게 고급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신한카드 일본 여행 특화 카드 출시, 주요 도시 리조트 최대 30% 할인 혜택
LH 든든전세와 매입임대 1713가구 청약접수, 7월2일까지
삼성물산 울산 남구 B-04구역 재개발사업 수주, 6982억 규모
HD현대일렉트릭 노르웨이에 전력 기자재 공급, 유럽 데이터센터 시장 진출
롯데건설 서울 송파구 가락1차현대아파트 재건축 수주, 4167억 규모
비트코인 1억4720만 원대, S&P500 최고치 경신 뒤 가상화폐도 상승 기대감
두산퓨얼셀, 서부발전과 바이오가스 활용 수소연료전지 모델 공동개발
엔씨소프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게임 본연의 경쟁력 강화에 초점
제네시스 10주년 기념 '청주 전시관' 가보니, 전통과 현대적 세련미 어우러진 브랜드 ..
[K금융 신흥국을 가다 인도⑥] '니프티50의 그 곳', 아시아 최대 증권거래소 NSE..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