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대학생 디자인팀 꾸려, 신세대 관점에서 디자인 탐구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7-08 10:56: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 대학생 디자인팀 꾸려, 신세대 관점에서 디자인 탐구
▲ LG전자 프로그램 '디자인크루'에 참아한 대학생들이 논의하고 있다. < LG전자 >
LG전자가 신세대 등 미래 고객에 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대학생 중심의 디자인팀을 구성했다.

LG전자는 올해 4월 처음으로 '디자인크루' 프로그램을 출범해 9월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자로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태어난 세대) 대학생 16명이 선발됐다. 프로그램 운영은 LG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디자인하는 디자인경영센터가 맡고 있다.

디자인크루는 참가자들이 그들의 관점과 문제의식을 기반으로 공유할 만한 가치가 있는 주제를 선정해 사내외 전문가의 코칭을 받으며 콘텐츠를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참가자들은 디자인연구소 워크숍에 직접 참여해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콘셉트를 검증한다.

디자인경영센터 임직원은 참가자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미래 고객에 관한 이해도를 높인다.

LG전자는 제품 첫인상을 결정하는 요소인 디자인에 미래 고객의 필요와 정서를 반영하기 위해서는 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철배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전무는 "젊은 세대의 미래 삶을 예측하고 최적의 고객경험을 준비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다"며 "디자인크루 활동은 미래의 주역인 Z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국제유가 러시아산 원유 추가 제재 가능성에 상승, 뉴욕증시는 혼조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