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가 국내에서 수익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도 확대해 올해 매출 1조5천억 원 이상을 올린다는 목표를 내놨다.
현대엘리베이터는 24일 올해 수주 1조7천억 원, 매출 1조5천억 원, 영업이익 1700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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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상호 현대엘리베이터 사장. |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해 매출 1조3480억 원, 영업이익 1567억 원을 냈다. 사상 최대의 실적이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11.3%, 영업이익은 21.7% 늘었다.
특히 4분기에는 영업이익 502억 원을 거둬 분기 최대실적을 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올해 전략형 모델 개발, 글로벌 공급망 관리(SCM)체계 구축,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로 국내에서 수익성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세워뒀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중국에서 직영 영업을 활성화하고 터키에 신규법인을 설립하는 등 글로벌사업도 확대하기로 했다. 또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중장기 핵심기술 개발, 해외 전문인력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2007년부터 9년 연속으로 국내시장 점유율(신규설치 기준) 1위를 지키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더블데크 엘리베이터를 운행하고 국내 최대 호텔인 용산호텔의 승강기를 전량 수주했다. 또 터키에서 국제금융센터 지구의 최대 쇼핑몰 '워터 가든'의 승강기를 전량 수주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