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비대면영업 강화와 소비자보호에 중점을 두고 조직을 개편했다.
우리은행은 하반기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 하반기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비대면 선호고객 전담관리를 위한 ‘원(WON)컨시어지영업부’를 신설한다.
원컨시어지는 비대면 선호고객을 위한 맞춤형 밀착관리서비스다.
전담직원이 고객과 1:1로 연결돼 금융상담부터 상품추천, 상품가입까지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고액자산가 고객의 비대면 자산관리상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디지털PB팀’과 ‘비대면PB사업팀’도 신설한다.
우리은행은 디지털PB팀에 자산관리 전문 상담인력을 배치해 고객 개개인별 투자성향에 맞는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3월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 준수 및 소비자보호에 노력을 기울이기 위해 ‘소비자보호점검팀'도 새로 만든다.
우리은행은 금융상품 개발부터 사후관리까지 전체 프로세스 모니터링 강화는 물론 소비자권익 보호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비대면 선호고객의 고객경험을 강화하고 금융소비자 보호기능을 넓혀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