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CJENM 목표주가 상향, "광고매출과 온라인동영상 티빙 가입자 늘어"

임도영 기자 doyoung@businesspost.co.kr 2021-06-28 08:59: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ENM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광고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고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티빙 가입자 수도 콘텐츠 경쟁력에 힘입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CJENM 목표주가 상향, "광고매출과 온라인동영상 티빙 가입자 늘어"
▲ 강호성 CJENM 대표이사.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8일 CJENM 목표주가를 20만 원에서 23만 원으로 높여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 거래일인 25일 CJENM 주가는 18만4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연구원은 “광고 경기가 회복되며 월별 광고단가가 상승해 CJENM의 광고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티빙의 가입자 수도 콘텐츠 확장을 기반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티빙의 5월 한 달 이용자 수는 330만 명을 돌파했고 이 가운데 유료가입자 수도 130만 명을 넘어서 각각 역대 최대치를 보였다.

이 연구원은 “6월부터 열리는 유럽축구선수권대회인 유로2020 경기 가운데 40%를 티빙에서 독점 중계하기로 했다”며 “티빙의 가입자 증가세는 유로2020을 타고 더욱 순항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JENM은 티빙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파트너십도 강화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티빙은 JTBC와의 합작법인을 출범시키고 예능 위주로 독점 컨텐츠를 강화하고 있다”며 “네이버와 멤버십 결합도 했다”고 말했다.

CJENM은 2021년에 연결기준 매출 3조4910억 원, 영업이익 3020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20년보다 매출은 3%, 영업이익은 3.6%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임도영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넷마블 하반기도 안정적 매출 전망, 기대작 본격적 출시 예정"
대신증권 "영원무역 2분기 자전거 브랜드 스캇 적자 줄어, 실적 부담 경감"
미래에셋증권 "하이브 3분기까지 이익률 압박 지속, 해외서 현지확 작업 진척"
대신증권 "한국콜마 2분기도 이익 개선세 지속,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