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CNS, 이글루시큐리티와 손잡고 스마트공장 보안사업 강화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6-22 10:31: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CNS, 이글루시큐리티와 손잡고 스마트공장 보안사업 강화
▲ 현신균 LGCNS DTI사업부장 부사장과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가 21일 서울 마곡 LGCNS 본사에서 보안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LGCNS >
LGCNS가 스마트공장 보안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외부기업과 협력한다.

LGCNS는 21일 서울 마곡 본사에서 이글루시큐리티와 보안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현신균 LGCNS DTI사업부장 부사장과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가 참석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스마트공장 보안 솔루션을 보유한 정보보호 전문기업이다. 외부에서 스마트공장에 침입하지 못하도록 실시간 감시하고 의심스런 정황을 분석해 대처하는 솔루션을 지니고 있다. 

LGCNS와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번 협약에 따라 스마트공장 보안 공동사업 추진, 전문인력 교류, 보안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앞으로 스마트시티 보안서비스에도 협업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스마트시티에는 산업제어시스템(ICS)이 적용된다. 산업제어시스템은 댐의 수문을 개방하거나 발전소 전력효율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이다. 스마트공장 솔루션과 기술적으로 유사하기 때문에 보안 쪽에서도 스마트공장 관련 기술이 적용된다.

현신균 부사장은 "기업이 초연결시대에 생존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보안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며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보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보안 솔루션 특화기업 이글루시큐리티와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증권 "삼성전기 목표주가 상향, MLCC·기판 구조적 성장 국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2나노 반도체 공장 설립 장담", 삼성전자 TSMC 겨냥
LG전자 류재철 "고성과 포트폴리오로 전환, 남들과 비슷한 속도로 생존 못해"
삼성SDS 사장 이준희 "공공·금융·제조 AI 전환 실현 적극 지원"
한국투자 "한화오션 4분기 실적 기대 밑돌 것, 해양·특수선 부문 부진"
LS증권 "현대차 목표주가 상향, 수익성 개선과 로봇사업으로 가치 재평가"
SK증권 "크래프톤 목표주가 하향, 인수 회사들과 뚜렷한 시너지 못 내"
LG이노텍 유리기판 정조준, 유티아이와 '유리 강화' 기술 개발 속도
NH투자 "에이피알 작년 4분기 역대 최대 실적 추정, 올해 해외 성장 지속 전망"
대신증권 "BGF리테일 실적 빠르게 개선 전망, 점포 구조조정·경기 회복 등 긍정 영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