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2021-06-21 11:5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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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가 레고랜드코리아리조트와 손잡고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를 내놓기로 했다.
KB국민카드는 레고랜드코리아리조트와 레고랜드 상업자표시 신용카드 출시,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 KB국민카드 로고.
KB국민카드는 레고랜드코리아리조트의 공식 마케팅 파트너로서 △특화 혜택을 담은 상업자표시 신용카드 업계 최초 출시 △KB국민카드 모든 회원 대상 입장권 20% 할인 △입장권, 지도, 간판 등 리조트 내∙외부 채널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KB국민카드 4차원 영화관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이에 더해 리조트 이용고객 특성과 카드 결제데이터 등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향후 고객별로 맞춤형 마케팅활동을 진행하고 KB국민카드 플랫폼을 활용해 모바일 입장권 구매와 결제, 리조트 안 시설물 이용과 관련된 다양한 편의서비스도 선보인다.
국내에서 첫선을 보이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말레이시아, 일본에 이어 아시아에서 세번째로 춘천 중도에 2022년 개장이 예정돼있다.
현재 레고랜드 리조트는 △7개 레고 테마 △40개 이상의 놀이기구와 즐길거리(어트랙션) △154개 객실의 호텔 △2개 영화관 등 아시아 최대 규모로 연간 약 2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예상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레고랜드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와 레고에 대한 고객들의 브랜드 경험에 공식 마케팅 파트너사로서 KB국민카드가 보유한 디지털을 비롯한 카드 등 지불결제 관련 역량과 노하우를 더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엔터페이먼트(엔터테인먼트와 페이먼트의 합성어)'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