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 6월 여름맞이 세일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정기세일 매출을 거뒀다.
CJ올리브영은 3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 여름맞이 정기세일인 올영세일에서 매출 1072억 원(취급고 기준)을 올리면서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고 13일 밝혔다.
▲ CJ올리브영은 3일부터 9일까지 여름맞이 정기세일인 올영세일을 진행했다. < CJ올리브영 > |
이 매출은 2021년 3월 2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봄맞이 정기세일 매출보다 30%가량 늘어났다.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이전인 2019년 여름과 비교해도 15% 정도 증가했다.
이번 여름맞이 올영세일에서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이 봄 세일 때보다 30% 정도 늘어났다.
CJ올리브영은 보도자료를 통해 “온라인몰도 좋은 실적을 올렸다”며 “전국 오프라인 매장망의 강점과 온라인몰 즉시배송·픽업서비스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너지를 강화한 전략이 효과를 발휘했다”고 말했다.
이번 여름맞이 올영세일 매출을 고객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와 30대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다만 봄 세일과 비교한 매출증가율을 살펴보면 40대(26.1%)와 50대 이상(24.2%)도 상당히 높았다.
상품군별로 매출액 증가율을 살펴보면 색조화장품 25%, 토너·에센스류의 스킨케어 23%, 건강식품 22%다. 여름에 주로 팔리는 자외선차단제, 데오도란트, 네일케어는 모두 100% 이상의 매출액 증가율을 나타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