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뉴욕타임스 CNN 가디언 포함 주요 외신들 홈페이지 접속장애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21-06-08 20:51: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글로벌 주요 신문 및 방송 홈페이지 등에 1시간 가량 접속할 수 없는 현상이 일어났다.

한국시각으로 8일 오후 7시경 미국 뉴욕타임스와 CNN, 블룸버그 등 매체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을 시도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Service Unavailable)’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접속 장애현상이 발생했다.
 
뉴욕타임스 CNN 가디언 포함 주요 외신들 홈페이지 접속장애
▲ 패스틀리 로고.

전자상거래회사 아마존의 홈페이지도 접속이 일시적으로 불가능했다.

미국뿐만 아니라 영국에서도 가디언, 텔레그래프 등 주요 매체들의 홈페이지에 접속이 불가능했다. 정부기관 홈페이지의 접속이 막히기도 했다.

워싱턴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클라우드 서비스회사 패스틀리(Fastly)의 콘텐츠딜리버리네트워크(CDN, 콘텐츠를 전송하는 네트워크)에 기술적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패스틀리의 서버를 이용하는 홈페이지들의 접속이 일시적으로 불가능해졌다.

오후 7시50분경 패스틀리가 문제를 해결하면서 접속이 막혔던 홈페이지들도 접속이 가능해졌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금값과 상반된 흐름 보여, "저점 뒤 반등 예고하는 신호" 분석
지구에 반사막 씌우는 '태양 지구공학' 여론전 본격화, '예측 불가 위험' 논란 지속
최태원 "지역문제 해법 찾기 어려워, 특구 정책 포함 다양한 방안 필요"
내년 첨단산업 집중 육성에 '국민성장펀드' 30조 투입, '국민참여 공모펀드'도 6천억..
미국 방산 공급망 안정화에 한국 참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역할 외신 주목
영풍·MBK 고려아연 상대로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 신청, "미국 제련소 건립은 반대 안..
LG전자 아태지역 대표 김재승 "아시아에서 구독 서비스로 중국과 경쟁", 일본 언론과 ..
한국 배터리 3사 성장 전략에 한계 지적, 외신 "조선업과 같은 길 걸을 수도"
LCK 네이버 치지직·SOOP에서 독점 중계, "5년 장기 파트너십 체결"
오스코텍, 사노피에 알츠하이머 치료제 최대 1.5조 규모 기술이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