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쎄미시스코 주가 장중 뛰어, 에너지솔루션즈에 매각 뒤 기대감 지속

진선희 기자 sunnyday@businesspost.co.kr 2021-06-04 11:21: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쎄미시스코 주가가 장 중반 상승하고 있다.

쎄미시스코가 에너지솔루션즈에 매각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쎄미시스코 주가 장중 뛰어, 에너지솔루션즈에 매각 뒤 기대감 지속
▲ 쎄미시스코 로고.

4일 오전 11시10분 기준 쎄미시스코 주가는 전날보다 13.65%(2750원) 오른 2만2900원에 사고팔리고 있다.

쎄미시스코는 최대주주인 이순종과 특수관계인 5인이 디엠에이치외 5인에게 최대주주 보유주식 212만9957주를 매각한다고 5월31일 밝혔다.

에너지솔루션즈는 6월부터 11월까지 5차례에 걸쳐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쎄미시스코 신주 563만7675주를 취득한다고 5월31일 공시했다.

에너지솔루션즈는 쎄미시스코 지분 50%를 확보해 최대주주에 오르게 된다.

최대주주 지분매각이 전해지면서 쎄미시스코 주가는 5월31일과 6월1~3일 등 4일 모두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쎄미시스코는 반도체·디스플레이 검사장비사업을 하고 있다. 조명 및 카메라 등 광학계 설계 구현기술, 초고속 영상처리기술, 알고리즘 개발 및 통신기술 등 검사장비 관련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쎄미시스코는 초소형전기차로도 새롭게 사업을 확장했다. 자체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화물차, 픽업트럭, 2인승용 등 초소형전기차를 판매하고 있다.   

에너지솔루션즈는 국내 전기버스 전문업체인 에디슨모터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에너지솔루션즈가 쎄미시스코를 인수하면 소형전기차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진선희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그룹 보스턴다이내믹스 '아틀라스', 씨넷 선정 '최고 로봇상' 수상
GM 'LG엔솔에 공장 매각' 이어 전기차 전략 더 후퇴, 구조조정에 대규모 손실
KB증권 "삼성전자 목표주가 상향, 올해 메모리반도체 영업이익 133조 전망"
AI전력 수요에 미국과 유럽 재생에너지 관련주 상승 릴레이, 화석연료는 답보
영화 '아바타:불과재' 관객 수 500만 넘어서, OTT '모범택시3' 3주 연속 1위
한국투자 "네이버 커머스부문 고성장, 두나무 인수도 긍정적 변화"
현대차·기아 딥엑스와 로봇용 AI칩 개발 완료, 올해부터 병원·호텔 등에 적용
IM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목표주가 상향, 수주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 안정적"
하나증권 "미국 석유기업 트럼프 회동 기대감, 에쓰오일 SK이노베이션 주목"
키움증권 "달바글로벌 글로벌 성장 지속할 것, 올해 히트 제품군 확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