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몽골에서 개점 초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5월18일 동시 개점한 현지매장 3곳에 열흘 동안 3만 명이 방문했다고 1일 밝혔다.
▲ 몽골 GS25 현지 근무자가 치킨25 상품을 들고 있는 모습. |
GS25 관계자는 “울란바토르 성인 28명 가운데 1명이 GS25에 들른 셈”이라며 “예상치의 약 2.7배에 달하는 매출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GS25는 현재 몽골에서 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6월 안으로 10호점을 열 것으로 예상된다.
몽골에서 먼저 문을 연 매장 3곳의 판매 정보를 살펴보면 열흘 동안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간편식과 자체브랜드(PB) 카페25, 치킨25 매출이 전체의 49.4%를 차지했다.
특히 카페25의 생우유라떼는 점포당 하루 평균 200잔이, 치킨25는 열흘 동안 2천 마리 이상이 팔리면서 매출 상위 5개 품목 안에 들었다.
몽골 GS25의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GS25MN은 열흘 동안 7만2천 회 내려받기가 이뤄졌다. GS25 매장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도 몽골 NTV에서 방영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윤주영 GS25 해외사업추진팀장은 “계속해서 현지특성을 고려한 상품 개발과 한류 열풍을 잇는 자체브랜드상품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