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한섬 4월까지 해외 도매매출 120억으로 급증, 온라인 계약방식 성과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1-05-24 14:03: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섬 4월까지 해외 도매매출 120억으로 급증, 온라인 계약방식 성과
▲ 한섬의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과 시스템옴므 모델들이 2021년 봄여름(SS) 디지털 파리 패션위크에 출품할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한섬>
현대백화점그룹 패션계열사 한섬이 글로벌 홀세일(도매)시장에서 성과를 냈다.

한섬은 2021년 1월부터 4월까지 해외 홀세일 매출이 2020년 같은 기간보다 60% 증가한 120억 원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한섬에 따르면 이런 성과는 해외 고객과의 상담 및 계약방식을 온라인으로 발빠르게 전환한 데 따른 것이다.

한섬은 지난해부터 해외 고객을 위한 별도의 웹페이지를 만들고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한 가상 쇼룸을 구현해 신제품을 상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신제품의 사진과 영상, 소재 샘플 등을 담은 '오더 키트'를 만들어 전 세계 20여 개 나라 고객에게 사전에 발송하기도 했다.

한섬 관계자는 "이 같은 추세대로라면 2021년 홀세일 실적은 2020년보다 30% 이상 신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금까지 구축해온 글로벌 네트워크와 다양한 시도를 통해 전 세계에서 K패션의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시진핑 정상회담에 해외 증권가 반응 미지근, "희토류와 블랙웰 빠져"
DB증권 "에스티팜, 수주잔고 증가와 제2올리고동 가동으로 실적 개선 기대"
미국 관세 해소한 현대차그룹 이제 자율주행 허들 넘는다, 정의선 엔비디아 젠슨황과 미래..
신영증권 "HK이노엔 효자 ETC, 불효자 H&B"
SK이노베이션 경영에 힘 더 싣는 장용호, 그룹 리밸런싱 핵심 퍼즐 맞춘다
미래에셋증권 "에스티팜 올리고 CDMO 중심으로 성장, 안정화되고 있는 실적"
LG디스플레이 3분기 영업이익 4310억 흑자전환, OLED 매출비중 65%
[오늘의 주목주] '재료 소진' 두산에너빌리티 6%대 하락, 코스닥 디앤디파마텍 11%..
한미사이언스 오너 경영권 분쟁 해소, 전문경영인 김재교 핼스케어·의약품유통 '빛났다'
유안타증권 "에스티팜 올리고 매출 증가, 안정적인 생산 수주 확대 지속"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