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편의점 CU 구독서비스 이용자 늘어, 커피 삼각깁밥 도시락 김밥 인기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05-17 12:03: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편의점 CU의 구독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2020년 11월 처음 출시한 구독쿠폰서비스의 월평균 이용자 수가 5월 들어 도입 초기 대비 167.9%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편의점 CU 구독서비스 이용자 늘어, 커피 삼각깁밥 도시락 김밥 인기
▲ CU 구독 쿠폰 서비스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

CU의 구독쿠폰서비스는 CU의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인 ‘포켓CU’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 카테고리를 선택해 월 구독료를 결제하면 한 달 내내 일정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인기 제품을 위주로 최대 30%의 할인율로 구독료의 5배에 이르는 금액을 절약할 수 있다.

구독쿠폰서비스에서 가장 많은 이용률을 보인 상품은 CU 즉석원두커피인 ‘GET 커피’로  31.1%의 비중을 차지했다. 삼각김밥 12.8%, 도시락 10.2%, 김밥 8.6% 등 간편식품이 특히 강세를 보였고 컵라면이 8.2%로 뒤를 이었다.

구독쿠폰서비스의 이용자는 여성이 76.8%로 남성 23.2%보다 3배가량 많았다. 연령별로 보면 20대는 삼각김밥, 30대는 도시락, 40대는 GET 커피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CU는 포켓CU에서 구독쿠폰 ‘선착순 리미티드 에디션’ 행사를 진행한다.

17일 오전 11시부터 1위 상품, 키즈달콤, 키즈튼튼, 건강에너지 등 4개의 테마로 한 달 내내 50% 할인을 5번 받을 수 있는 쿠폰을 각 500장 한정으로 판매한다. 구독료 1천 원으로 월 3500~425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댓글 이벤트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구독 쿠폰을 포켓CU 댓글로 요청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CU 멤버십포인트 1천 포인트를 지급한다.

최지영 BGF리테일 CRM(고객관계관리)팀장은 “최근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재테크에 관심이 높아지며 생활 속 작은 소비에서도 절약을 실천하는 짠테크 소비족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CU 구독쿠폰서비스는 이러한 고객들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파격적 할인 혜택으로 코로나19시대에 새로운 소비문화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법원, '부당대출' 혐의 손태승 전 우리금융 회장 구속영장 재차 기각
경찰, 국방부·수방사 압수수색 통해 김용현 전 장관 '비화폰' 확보
롯데쇼핑 자회사 롯데인천타운 흡수합병, "경영효율성 제고"
하나은행장에 하나카드 이호성, 증권은 강성묵 연임 카드는 성영수 내정
야당 6당 두번째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제출, 14일 오후 5시 표결
우리은행 고강도 인사 쇄신, 부행장 줄이고 70년대생 전진배치
미국 생물보안법안 연내 통과 진행형, 외신 "예산 지속 결의안에 포함땐 가능"
국회 내란 특검법과 김건희 특검법 가결, 국민의힘 반대당론에도 이탈표 나와
GM CFO "LG엔솔-GM 오하이오 배터리공장 가동률 80%, 테네시 40%"
서울 아파트값 38주 연속 상승, 대출규제 영향에 관망세 짙어져 상승폭 축소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