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장과머니  공시

BGF리테일 1분기 영업이익 급증, 가정간편식과 주류 매출 호조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05-06 16:46: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BGF리테일이 가정간편식과 주류 호조에 힘입어 1분기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BGF리테일 2021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5012억 원, 영업이익 216억 원, 순이익 159억 원을 냈다고 5일 밝혔다.
 
BGF리테일 1분기 영업이익 급증, 가정간편식과 주류 매출 호조
▲ BGF리테일 로고.

2020년 1분기보다 매출은 7.8%, 영업이익은 17.8%, 순이익은 32.5% 증가했다.

BGF리테일은 “코로나19 사태 영향으로 가정간편식(HMR)과 주류 카테고리 매출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특수입지 매장의 매출도 회복세를 보였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학교, 터미널, 관광지 등 특수입지 매장 비율이 높다. 이 때문에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의 피해가 더 컸다.

하지만 올해 들어 정상 등교와 외출이 늘면서 이들 특수입지 편의점의 실적이 대폭 개선됐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소비 패러다임 변화에 가격 대비 성능 좋은 상품 출시, 편의점 장보기 프로모션 등으로 발빠르게 대응했다”며 “특히 생활거점으로서의 역할이 두드러지며 주택가를 중심으로 점포 수와 매출 증가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시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할까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올해 해외수주 부진 속 대형건설사 희비, 삼성 GS '맑음' 현대 대우 '흐림'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바삐 돌아가는 교보생명 승계 시계, 신창재 장차남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경제위기 속 국회 탄핵정국 종료, '전력망 AI 예금자보호' 민생법안 처리 시급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