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사회

해외언론 "이란 핵 합의 복원협상에서 석유금융 포함 제재해제 합의"

김다정 기자 dajeong@businesspost.co.kr 2021-05-02 12:08: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란 핵 합의 복원협상에서 대이란 제재를 해제하는 데 합의가 이뤄졌다는 보도가 나왔다.

로이터통신은 1일 이란 언론을 인용해 이란 핵 합의를 복원하는 협상에서 석유, 금융 등 분야의 제재를 해제하는 데 협상 참가국들이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해외언론 "이란 핵 합의 복원협상에서 석유금융 포함 제재해제 합의"
▲ 압바스 아락치 이란 외무부 차관. <연합뉴스>

로이터에 따르면 이란의 핵협상 최고책임자는 1일 이란 수도 테헤란에서 비엔나에서 진행된 협상에서 석유 및 금융과 함께 개인을 향한 제재를 해제하는 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블룸버그도  이런 내용을 전하며 "논쟁적 이슈는 물론 합의가 이뤄진 이슈에도 논의가 성숙 단계에 도달했다"는 압바스 아락치 이란 외무부 차관의 발언을 전했다. 

이날 회의 직후 미하일 울리야노프 오스트리아 주재 러시아 대표부 대사도 트위터에 “아직 기뻐하기는 이르다. 그러나 조심스럽지만 긍정적일 수 있는 이유가 생겼다”고 협상장 분위기를 전했다.

그는 "회의 참가국들은 약 3주 이내에 성공적 회담를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다음 주말쯤 공동위원회가 다시 열리고 미래 합의 요소들에 대한 초안작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다정 기자]

최신기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를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힌다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