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위탁 수하물이 실렸는지 알려준다.
대한항공은 5월1일부터 수화물이 항공기에 실렸는지 알려주는 ‘수하물 탑재 안내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 대한항공 수하물 조업 담당자가 수하물의 바코드정보를 스캔하고 있다. <대한항공> |
대한항공은 항공기에 위탁수하물이 정상적으로 탑재되는 순간 승객에게 수하물이 항공기에 실렸다는 안내메시지를 보낸다.
승객은 대한항공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마이(My) 알림함’ 또는 ‘수하물 조회’ 메뉴에서 안내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스카이패스 회원은 모바일앱 설정에서 푸시 알림에 동의하면 자동으로 안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대한항공은 자체개발한 수하물 일치시스템(BRS)을 활용해 수화물 탑재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수하물 일치시스템은 수하물을 빠뜨리거나 잘못 싣는 일을 막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승객이 공항에서 수하물을 부칠 때 만들어지는 바코드를 항공기에 수하물을 실을 때 스캔해 수하물 일치 여부를 확인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수하물 탑재 안내서비스로 승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수작업에 의존했던 위탁 수하물 처리절차가 효율적으로 바뀔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