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같은 TV 프로그램 보는 사람과 실시간 소통하는 채팅서비스 내놔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1-04-27 11:35: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같은 TV 프로그램을 보는 사람들끼리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28일부터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앱) 채팅플러스의 방송채널 메뉴에 TV채팅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KT, 같은 TV 프로그램 보는 사람과 실시간 소통하는 채팅서비스 내놔
▲ KT 고객들이 올레tv를 보면서 채팅플러스 애플리케이션(앱) 방송채널 메뉴 'TV채팅' 서비스를 통해 같은 TV 프로그램을 보는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KT >

TV채팅은 실시간 채팅서비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보는 사람들끼리 채팅플러스앱을 통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다.

채팅플러스 TV채팅 서비스에서 보고 있는 TV 프로그램 방에 들어가 대화에 참여하면 된다. TV 화면에 대화 창이 나타나는 점이 특징이다. 

KT 가입자는 별도의 가입 없이 TV채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 TV채팅서비스는 28일 밤 9시 올레tv #4906번 채널에서 방영하는 ‘히든트랙3’ 방송에 처음 적용된다. 히든트랙3는 KT의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시즌에서 자체제작한 프로그램이다.

KT는 시즌 자체제작 콘텐츠뿐 아니라 다른 방송사의 프로그램에서도 채팅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명제훈 KT엔터프라이즈부문 커뮤니케이션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TV채팅은 TV를 보면서 같은 관심사를 지닌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원하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라며 “KT는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우상호 19~20일 장관 후보자 거취 결정 시사, "여론 가라앉지 않는 후보자 있다"
한국 배터리 "6개월치 순이익 증발" 전망, 트럼프 중국산 흑연 관세 직격타
LS증권 "HBM 과잉공급 리스크 크지 않아, SK하이닉스 주가 조정 매수기회"
하나증권 "TSMC 실적 발표로 반도체 투심 기대, SK하이닉스·삼성전자 주목"
다올투자 "녹십자, 알리글로 연간 매출 전망치 달성 가능성 높아"
[컴퍼니 백브리핑] 롯데렌탈 역주행? 주주들 "롯데-어피니티 간 패키지딜 의심"
'주가조작' 혐의 삼부토건 이일준 회장·이응근 전 대표 구속
비트코인 1억6228만 원대 상승, 미국 '가상자산 관련법 3종' 하원 통과
유진투자 "농심 2분기 경기 둔화로 국내 역성장, 하반기 해외 실적 성장 기대"
한국투자 "롯데칠성음료 목표주가 상향, 원가 부담 낮아져 하반기 실적 개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