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호텔, 한국마케팅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 호텔부문 1위 올라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1-04-16 17:19: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호텔, 한국마케팅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 호텔부문 1위 올라
▲ 두경태 호텔롯데 호텔사업부 마케팅부문장(오른쪽)과 이환성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왼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호텔롯데>
롯데호텔이 활발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을 펼쳐 한국마케팅협회로부터 상을 받았다.

롯데호텔은 16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제9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 호텔부문 1위 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됐다.

한국마케팅협회는 기업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해 순위를 매기고 있다. 롯데호텔은 국내외 호텔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매달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고객과 활발히 소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롯데호텔은 10~30대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자) 고객을 겨냥한 디지털콘텐츠를 개발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쳤다.

자체 라이브방송을 진행하고 타사의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객실 패키지상품을 판매했으며 온라인 클래식 연주회, 가상여행앨범 제작, 증강현실체험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롯데호텔의 사회관계망서비스 공식계정 팔로워 수는 2021년 3월 기준 페이스북 52만 명, 인스타그램 8만3천 명에 이른다. 롯데호텔 공식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도 161만 명으로 집계됐다.

김현식 호텔롯데 호텔사업부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롯데호텔이 대한민국 대표 호텔 브랜드로서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해 얻은 성과이기에 더욱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시장환경의 변화에 맞춘 기민한 마케팅혁신으로 호텔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SK텔레콤,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 달러 투자
NH투자 "F&F 4분기 실적 기대 부합, 중국 사업 회복과 기온 급감 영향"
하나증권 "농심 해외법인 매출 성장 본격화, 내년 수출 5천억 돌파 전망"
하나증권 "글로벌 반도체주 호실적에 기대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주목"
[상속의 모든 것] 혼외자의 인지청구와 상속
법원, 우리금융 '부당대출' 혐의 전 회장 손태승 구속영장 재차 기각
경찰, 국방부·수방사 압수수색해 전 국방장관 김용현 '비화폰' 확보
하나은행장에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 하나증권 강성묵 사장 연임, 하나카드 사장에 성영수..
야당 6당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두번째 제출, 14일 오후 5시 표결
신한은행 38세 이상 직원 대상 희망퇴직 받아, 특별퇴직금 최대 31달치 임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