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그룹이 12일부터 5월2일까지 제15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하나금융그룹> |
하나금융그룹이 젊은 세대와 소통의 다리를 놓을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하나금융그룹은 12일부터 5월2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15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2012년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대외활동인 스마트 홍보대사를 시작했는데 기수마다 높은 관심과 경쟁률이 나타나고 있다
이번에 선발하는 스마트 홍보대사 15기는 앞으로 6개월 동안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등 주요 관계사에 연결된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홍보하고 밀레니얼·Z세대(MZ세대)와 소통창구 역할도 수행한다.
특히 축구, 농구, 골프로 구성된 하나금융그룹 스포츠단과 연계활동과 유튜브채널 하나TV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 경험도 하게 된다.
스마트 홍보대사는 4~5명으로 팀을 구성한 뒤 대표 1인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과 비대면 면접을 거쳐 모두 12개 팀을 선발한다. 활동 수료자와 우수활동팀에는 상금 1천만 원의 수상기회와 입사지원시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의 ESG경영 전파에 중점을 두고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활동에 초점을 맞췄다”며 “MZ세대와 소통에 함께할 대학생들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