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2021-04-01 12:35:27
확대축소
공유하기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이 가상화폐 투자자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를 개편한다.
빗썸은 간편인증 로그인서비스를 도입하고 거래화면 사용자환경(UI) 및 서비스 메뉴를 대폭 개선한다고 1일 밝혔다.
▲ 빗썸은 간편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도입하고 거래화면 사용자 환경(UI) 및 서비스 메뉴를 대폭 개선한다고 1일 밝혔다.
간편인증 로그인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PIN(비밀번호 6자리) △지문 △페이스ID △패턴 등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빗썸앱 이용자는 선호하는 간편 로그인 방식을 선택해 등록하면 로그인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다.
빗썸은 시세화면 사용자 환경과 거래화면 고도화를 통해 가독성과 사용성도 개선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시세화면에서 검색창을 최상단에 고정시켜 빠르게 가상화폐를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다양한 시세정보들의 위치와 간격, 글씨체를 조정해 정보 가독성을 높이고 글로벌 가상화폐 시세와 일간 차트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도록 변경한다.
이 밖에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했던 ‘전체’ 메뉴를 ‘더 보기’로 변경해 하단 메뉴로 이동시키고 기존 ‘홈’과 ‘거래소’로 분리됐던 메뉴를 ‘거래소’로 통합한다.
빗썸 관계자는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투자에 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빗썸은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 개편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접근성을 높이고 믿고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