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는 금융소비자보호에 앞장서고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보이스&메신저피싱 주의 안내’ 콘텐츠를 비대면 채널에 지속적으로 게시한다고 24일 밝혔다.
▲ NH농협카드 스마트앱 ‘보이스&메신저피싱 주의 안내’ 화면. < NH농협카드 >
이번 콘텐츠는 지능화된 사기범죄로부터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해 자금을 편취하는 등 금융과 정보통신기술(ICT)이 결합한 신종 사기수법이 늘어나고 있다.
이번에 등재된 내용은 ‘보이스피싱 및 메신저 피싱 대처법’이다.
금융감독원이 발령한 소비자 경보 주요 지침과 발령 배경, 보이스피싱 피해예방법이 포함된 소비자 행동요령을 안내했다. 그 밖에 개인(신용)정보 탈취를 통한 금융사기 수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보이스메신저피싱 주의 안내 콘텐츠는 고객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NH농협카드 홈페이지, NH농협카드 스마트앱, 올원페이 메인 배너 등에 배치됐다.
최신 금융사기 사고사례를 중심으로 달마다 새로운 콘텐츠를 올리기로 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신종 금융사기 수법을 빠르게 인지하고 대처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모니터링 강화, 대외기관과 협력 등 다양한 금융사기 예방활동을 통해 고객 보호에 앞장서는 농협카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