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가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는 고객에게 카카오페이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페이는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 카카오페이는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
이번 이벤트는 3월19일부터 4월 말일까지 진행된다.
유튜브 내의 서비스를 카카오페이로 첫 결제한 고객에 한해 혜택이 제공된다.
카카오페이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카카오페이로 처음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카카오페이머니 3천 원을 돌려준다.
이미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고 있는 고객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 1개월 무료체험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 이벤트 기간 안에 카카오페이를 결제수단으로 등록하고 무료체험 종료 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외에 다른 결제수단을 이용하고 있던 고객이 이벤트 기간 안에 결제 수단을 카카오페이로 변경한 뒤 결제를 진행해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 혜택은 안드로이드 유튜브앱과 PC, 모바일웹을 통해 결제해야 적용된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광고없이 동영상과 음악을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고 백그라운드 재생 및 휴대폰 저장 감상, 음악 스트리밍 전용앱인 유튜브뮤직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비대면시대에 콘텐츠 스트리밍 구독비스에 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요구를 파악해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