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건설

삼표그룹, 다양한 활용 가능한 특수 모르타르 신제품 2종 내놔

박준영 기자 peter@businesspost.co.kr 2021-03-19 10:55: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표그룹이 특수 모르타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삼표그룹은 맞춤형 특수 모르타르 제품인 '자기수평 몰탈(SPSL 1040)'과 '폴리머 시멘트 보수 몰탈(SPPM 400)' 2종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삼표그룹, 다양한 활용 가능한 특수 모르타르 신제품 2종 내놔
▲ 자기수평 몰탈 'SPSL 1040'과 폴리머 시멘트 보수 몰탈 'SPPM 400'의 모습. <삼표그룹>

모르타르는 시멘트와 모래를 물로 반죽한 것으로 건축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삼표그룹은 "새로 내온 두가지 제품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올인원' 성능을 갖췄다"고 말했다.

자기수평몰탈은 평평해지려는 성질이 있는 시멘트계 자기수평 모르타르 제품이다. 하나의 제품만으로 10~40㎜ 두께를 타설할 수 있다.

바닥과 부착력이 높아 균열·들뜸 등이 발생하지 않으며 빨리 굳는다고 삼표그룹은 설명했다. 이런 특징 덕에 백화점, 전시장, 사무실 등 바닥 면적이 넓거나 수평이 요구되는 건물 신축·보수에 쓰일 것으로 보인다.

폴리머 시멘트 보수몰탈도 미장, 뿜칠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폴리머 시멘트 보수몰탈은 바탕면과 접착강도가 우수해 균열 발생이 적은 게 강점이다고 한다. 주로 파손된 콘크리트 건물 단면을 보수하거나 구조물의 수직, 수평 부분을 고칠 때 활용된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원자재부터 생산과정, 완제품까지 관리하고 있어 품질에 자신있다"며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준영 기자]

최신기사

국민의힘 진종오 탄핵 찬성 의사 밝혀, 윤석열 탄핵 가결까지 2표 남아
신한투자 "KG이니시스 밸류업 계획 긍정적, 주가 저평가 해소 기대"
DS투자 "녹십자 목표주가 상향, 미국 혈액원 인수는 '알리글로' 매출에 호재"
국제유가 상승, 원유 수요전망 하향에도 러시아 추가 제재에 불확실성 커져
[채널Who] SK하이닉스 HBM으로 빛났던 2024년, 메모리 승기 잡은 세 가지 요인
국수본 특별수사단 대통령실 압수수색 불발, 일부 자료만 임의제출로 확보
국수본·공수처·국방부 공조수사본부 출범, "중복수사 혼선과 비효율 해소"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 마무리, 2026년까지 자회사로 운영 뒤 통합
삼성전자 노조 윤석열 탄핵 집회에 동참, "민주주의 위해 끝까지 맞설 것"
태영건설 137억 규모 유상증자 추진, 출자전환 통한 재무구조 개선 목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