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2021-03-17 10:56:36
확대축소
공유하기
우리금융그룹이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해 지원한다.
우리금융그룹은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 통합 2기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 우리금융그룹은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 통합 2기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모집을 통해 그룹 내 자회사들이 실제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연관된 분야와 관련한 기업을 선발한다.
이번 공개모집은 기술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핀테크 분야에 더해 인공지능, 데이터, 블록체인, 생활금융 플랫폼, 인증 등 디지털뉴딜 및 ESG분야까지 확대됐다.
디노랩 2기 신청은 4월23일까지며 디노랩 1기 육성기업인 '얼리슬로스'에서 개발한 온라인 리서치 플랫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우리금융그룹은 디노랩 2기에 최종 선발된 기업에 △독립된 사무공간(성수동 공유오피스) △우리금융그룹 정보기술(IT) 실무자가 진행하는 금융IT 교육 △벤처캐피털, 세무사, 전문마케터 등 외부전문가가 진행하는 역량강화 프로그램 △투자유치 및 사업화 △디노랩베트남을 통한 신남방 진출 △우리금융그룹 자회와의 사업협력 등을 지원한다.
우리금융그룹은 디노랩을 그룹 공동사업으로 확대하고 있다.
우리은행과 우리카드, 우리자산신탁,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은 지난해에만 스타트업과 모두 7건의 본계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협력을 추진해왔다.
우리금융그룹이 디노랩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은 모두 54곳 기업으로 사업협력을 위한 실제 계약은 16건이다. 모두 452억 원 규모의 직접투자도 진행됐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디노랩과 함께 금융의 혁신을 도모할 스타트업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모든 그룹사가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금융을 만들어 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