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한국맥도날드 작년 매출 7% 늘어, 마티네즈 "작년 정규직 최다 채용"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03-16 11:47: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맥도날드가 지난해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늘었다.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는 16일 취임 1주년 메시지를 통해 “한국맥도날드와 가맹점을 합친 전체 매출은 2020년 9800억 원으로 2019년 대비 7% 성장했다”며 “가맹점을 제외한 한국맥도날드만의 매출은 7900억 원으로 2019년보다 9.1%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국맥도날드 작년 매출 7% 늘어, 마티네즈 "작년 정규직 최다 채용"
▲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

마티네즈 대표는 “지난해 ‘베스트 버거’를 출시한 직후 1개월 동안 버거 매출은 2019년 대비 약 28% 증가했다”며 “출시 사흘 만에 ‘맥도날드가 맛있어졌다’는 고객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물이 약 1만 건에 달했고 출시 뒤 4∼12월 전체 버거 매출은 약 18% 증가했다”고 말했다.

맥도날드가 지난해 정규칙 채용을 늘렸다는 점도 알렸다.

그는 “지난해는 한국맥도날드가 1988년 진출 이래 가장 많은 정규직을 채용한 해였다”며 “530명의 정규직을 추가 채용했고 2019년 대비 정규직 전환율을 3.4배 높였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를 선호하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비대면 플랫폼인 맥드라이브와 맥딜리버리 매출도 각각 23%, 37%씩 증가했다.

마티네즈 대표는 “지난해 약 4300만 대의 차량이 맥드라이브를 이용했다”며 “앞으로 맥드라이브 서비스 속도를 높이고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구조도 국내 최초로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키오스크 업그레이드 및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으며 신규 매장 오픈 계획도 세우고 있다.

마티네즈 대표는 “우리의 미래와 환경, 사회와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투자를 더욱 확대하고 가속화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맥도날드는 세다리 의자 철학을 기반으로 임직원, 가맹점주, 협력업체와 함께 고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국토부 김윤덕 "늦어도 9월 초 주택공급책 발표, 3기 신도시 속도감 중요"
[현장] 환경단체 vs. 산림업계 갑론을박, "바이오매스는 재생에너지인가"
롯데건설 재무건전성 관리 '청신호', 박현철 PF 우발부채 '여진' 대응 총력전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중국 전기차·배터리업체 해외에 더 많이 투자, "시장 포화로 해외 진출"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