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30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또 하반기를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본격 추진한다.
티몬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추진해온 상장전 지분투자를 통해 3050억 원의 유상증자를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PSA컨소시엄이 국내 기관과 외국자본 유치 등을 통해 2550억 원을 투자하고 기존 최대주주인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와 앵커에쿼티파트너스도 500억 원을 추가로 출자했다.
티몬은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에 따라 주관사인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기업공개(IPO)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티몬은 PSA컨소시엄과 해외투자자, 주주들이 티몬의 경쟁력과 성장 잠재성을 높게 평가해 투자에 참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티몬이 초 단위, 분 단위로 특가상품을 선보이는 ‘타임커머스’를 본격화하면서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함께 각종 고객지표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2020년 신규가입자는 2019년보다 47.8% 증가했으며 미래 성장동력의 하나인 10대 연령의 가입이 3배 가까이 늘었다.
지난해 3분기 티몬의 프리미엄 멤버십 ‘슈퍼세이브’ 회원은 2019년 3분기보다 5배 증가했으며 이들의 건당 구매금액도 3배 넘게 늘었다.
이진원 티몬 대표이사는 “티몬의 경쟁력과 향후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성공적으로 투자유치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자본결손금을 정리하고 하반기 성공적 기업공개를 위해 구체화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