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민과경제  경제정책

정세균 "중소기업 대출만기 연장 불가피, 금융위 중심으로 검토 중"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1-02-08 17:56: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0607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정세균</a> "중소기업 대출만기 연장 불가피, 금융위 중심으로 검토 중"
정세균 국무총리가 8일 국회 대정부질문에 참석해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중소기업 대출만기를 연장하는 방안을 금융위원회에서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정 총리는 8일 국회 대정부질문 답변에서 중소기업 대출문제를 두고 “정부는 현재 코로나19 상황이 심상치 않아 추가적 연장이 불가피하다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금융위원회를 중심으로 지금 검토 중”이라며 “결국 대출만기 연장은 금융기관에서 동의해야 하기 때문에 금융위에서 금융기관과 긴밀히 소통해 우리 기업이 놓인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정 총리의 이번 발언은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중소기업 대출만기의 연장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대답한 것이다.

일부 국가에서 임상시험 결과의 부족을 이유로 만65세 이상 고령층에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제한한 일을 놓고서는 국내 접종 일정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바라봤다.

정 총리는 “그런 제한이 있게 되면 다른 백신을 어르신께 접종하면 된다”며 “그래서 큰 문제는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65세 이상에 충분한 임상시험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효과가 확인이 안 됐다”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모든 정보를 입수해 결정을 하기 때문에 거기에 따르면 별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올해 11월까지 코로나19 집단 면역을 달선한다는 정부의 기존 계획에도 큰 문제가 없으리라고 내다봤다.

정 총리는 “9월 말 정도면 국민의 70%에 백신 접종을 끝내고 약 2개월 뒤인 11월쯤에는 집단면역이 형성된다”며 “그 목표를 향해 별 무리없이 잘 가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 여주시가 처음 도입한 코로나19 진단 방법인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다른 시도로 확대하는 방안을 놓고는 긍정적 태도를 보였다.

정 총리는 “(PCR검사가) 성과가 있다고 본다”며 “질병관리청에 이런 부분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도록 제안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최신기사

엔비디아 '루빈' 시리즈 HBM4 역할 강조, "블랙웰 대비 메모리 대역폭 3배"
미국 기업들 지난달 데이터센터용 전력에 수십억 달러 써, 전기료 급등 원인
비트코인 1억3561만 원대 횡보, 전문가 "1월 말까지 사상 최고치 경신 가능"
한화시스템 작년 필리조선소 손실에 실적 '주춤', 손재일 올해 천궁Ⅱ·K2 수출 확대에..
강원랜드 리더십 공백 장기화, 'K-히트 마스터플랜' 초반 동력 약해져
통일교·신천지 정교유착 합수본 출범, 검·경 47명 규모에 남부지검장이 본부장 맡아
올해 CES 주인공은 '로보틱스', 증권가가 꼽는 국내 로봇주 원픽은 '현대차'
한화로보틱스 4년만에 적자 끊을지 주목, 우창표 공급처 확대와 통합 로봇 솔루션으로 실..
은값 상승으로 태양광 업체 '직격타', 중국 제조사들 다른 소재로 대체 서둘러
[오늘의 주목주] 'MSCI 지수 편출' 고려아연 주가 8.8%대 하락, 코스닥 HPS..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