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KR모터스 주가 초반 상한가, 전기이륜차회사 인수 결정

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 2021-02-08 10:37: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륜차 제조 전문회사인 KR모터스 주가가 장 초반 상한가를 달리고 있다.

KR모터스가 전기이륜차회사 그린모빌리티의 지분을 인수해 최대주주에 오르면서 시너지효과를 낼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KR모터스 주가 초반 상한가, 전기이륜차회사 인수 결정
▲ KR모터스 로고.

8일 오전 9시52분 기준 KR모터스 주가는 직전 거래일보다 29.82%(263원) 급등한 1145원에 사고팔리고 있다.

이에 앞서 5일 KR모터스는 이사회를 열고 그린모빌리티 지분 50.9%를 약 22억 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취득 주식 수는 29만3333주다.

KR모터스는 친환경 전기차(이륜, 삼륜)와 관련해 신기술을 보유한 회사에 투자하기 위해 지분을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린모빌리티는 전기이륜차 등을 개발 및 생산하는 회사로 2012년 설립됐다. 2016년 12월에는 국내 기업 최초로 환경부의 전기이륜차 보조금 사업자로 지정되기도 했다.

정부는 2025년까지 한국판 그린뉴딜에 37조 원(국비 25조3천억 원) 규모의 사업비를 투자하기로 결정하고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감축,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인 전기이륜차에 보조금 지원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 전기이륜차시장 규모는 2018년 4700대 수준에 불과했지만 저탄소, 친환경 등의 관심 증가에 따라 2020년 1만5천 대로 200% 이상 성장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연말까지 14만 달러로 상승 전망, "충격 방어할 능력 증명"
현대차 보스턴다이내믹스 '로봇 개' 스팟, 메르세데스-벤츠 독일 공장에 도입
애플 '폴더블 아이폰' 출시까지 판매 증가세 지속 전망, "AI 경쟁력도 저평가"
포스코인터내셔널, JP모간의 블록체인 '키네시스' 기반 국제결제 시스템 도입키로
장동혁의 어쩔 수 없는 '윤어게인' 행보, 국힘 외연 확장 기회 '자승자박' 우려
하나증권 "KT&G 주주환원 감안시 멀리 봐도 좋다, 실적도 편안하다"
과기정통부 "KT 불법 기지국 해킹, 복제폰 가능성 열어두고 조사 중"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관련 10개 국내외 항공노선 이전 절차 개시
'대한항공 MOU' 아처에비에이션 에어택시 UAE 승인 지연, "올해는 어렵다"
민주당 전현희 '나경원 방지법' 발의, "피감기관 가족 근무땐 상임위 간사 선임 제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