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BTS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8억 뷰 넘어서

박준영 기자 peter@businesspost.co.kr 2021-01-24 16:40: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유튜브 조회 수 8억 뷰를 돌파했다.

2020년 8월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24일 8억 뷰를 넘어섰다.
 
BTS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8억 뷰 넘어서
▲ 방탄소년단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의 온라인 표지

2020년 12월17일 조회 수 7억 뷰를 달성한 지 28일 만이다.

다이너마이트는 레트로 팝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하는 마음으로 완성한 곡이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의 다른 뮤직비디오들인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에 이어 통산 6번째로 8억 뷰를 달성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기록을 달성했고 24시간 만에 1억100만 조회 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2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로는 11억 뷰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8억 뷰 '페이크 러브', '아이돌', '마이크 드롭', '다이너마이트', 6억 뷰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쩔어', 5억 뷰 '세이브 미', 4억 뷰 '낫 투데이', 3억 뷰 '상남자', '봄날', '온'(키네틱), 2억 뷰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 '온', '블랙스완', 1억 뷰 '댄저', '하루만', '위 아 블렛프루프 파트2', '런', '세렌디피티', '싱귤래리티', '노 모어 드림', '아이돌'(니키미나즈), '다이너마이트'(B), '라이프 고즈 온', '대취타', '스테이 골드', '백일몽', 에어플레인 파트2' 등이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준영 기자]

인기기사

미국 반도체법으로 삼성전자 TSMC 인텔 포함 3475억 달러 투자유치, 'AI 패권'.. 김용원 기자
한국투자 “삼성중공업 목표주가 상향, 해양 프로젝트 매년 2조 매출 전망” 류근영 기자
수은법 개정에도 발묶인 한화-현대로템 폴란드 방산 수출, 정부 신속 금융지원이 열쇠 허원석 기자
샤오미 전기차 '생산 지옥'도 피했다, SU7 출시 1달 만에 "1만 대 생산" 발표 김용원 기자
신세계그룹 역량 입증할 첫 시험대 온다, SSG닷컴 '1조 풋옵션' 향방 주목 윤인선 기자
[여론조사꽃] 윤석열 지지율 23.8%로 하락, 영수회담 의제 1순위는 ‘채 상병 사건’ 김대철 기자
LG화학 1분기 영업이익 2600억 내 67.1% 감소, 석유화학 적자 지속 류근영 기자
삼성물산 패션사업 '1위 수성' 아슬아슬, 돌아온 이서현 '명예 회복' 승부수는 김예원 기자
LG엔솔 합작공장 캐나다서 비판 목소리 나와, “현지 일자리 보장 계약 없어” 이근호 기자
신영증권 “HD현대중공업 올해 실적 반등 전망, 특수선 수주 증가” 김호현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