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모델들이 LED사이니지를 통해 김환기 화백의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 LG전자 > |
LG전자가 미술전시회를 통해 상업용 디스플레이와 올레드(OLED)TV 마케팅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서울 송파구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서 열리고 있는 김환기 화백 작품 전시회 '유니버스 환기(UNIVERSE_WHANKI)'에 발광 다이오드(LED) 사이니지, 올레드TV 등을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관람객은 LED사이니지와 올레드TV를 통해 김환기 화백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장에 설치된 실내용 LED사이니지(시리즈명 LAPE)는 LG전자의 독자적 화질 알고리즘, 16비트 색상, 3840Hz 주사율 등을 지원한다.
LG전자는 또 롯데월드타워 야외 공간에 실외용 LED사이니지(시리즈명 GSCD)를 이어 붙여 가로·세로·높이 6미터 크기 '미디어큐브'도 구현했다. 사이니지를 건물 모서리에 둘러 설치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이다.
이 사이니지는 야외에서도 콘텐츠를 표현할 수 있도록 5천 니트 수준의 밝기와 방진 및 방수기능을 갖췄다.
배석형 LG전자 BS마케팅실장은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LG 사이니지의 혁신 기술력을 알리기 위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지속해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