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2021년 디지털 취급액을 목표를 지난해보다 10조 원 늘린 40조 원으로 잡았다.
이에 더해 '디지털 페이 플레이어'로 도약하고 순이익의 절반을 디지털 비즈니스 채널로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함께 세웠다.
신한카드 15일에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1년 상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회의에는 임원과 부서장 전원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전략회의는 '딥택트'라는 2021년 전사 전략방향 아래 사업 라인별 목표 달성방안을 공유하고 일류 진화를 위해 보텀업 방식의 토의를 진행했다.
'계(計, 10년을 위한 성장전략), 모(謨, 2021년 추진 우선과제), 형(形, 이기는 조직), 세(勢, 신속한 실행)' 등 4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임부서장들 사이의 다양한 아이디어 개진과 토론의 장이 열렸다.
'계모형세'는 4일 신한금융그룹 최고 경영진과 임원 등이 참석한 신한경영포럼에서 조용병 회장이성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 제시한 4대 키워드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회의를 마무리하면서 임원 및 부서장들에게 본원적 경쟁력과 미래 경쟁력 그리고 빠른 실행력 제고를 주문했다.
임 사장은 "지불결제와 소비자 금융영역에서 단단한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며 "디지털 중심의 신사업을 추진해 내일을 준비하고 조직의 의사결정과 실행의 속도를 더욱 높혀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