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했다.
기아차는 6일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하는 '로고 언베일링 행사'를 열었다.
기아차 유튜브 채널과 글로벌 브랜드사이트 등을 통해 중계된 이번 행사는 303대의 드론이 인천 송도 하늘에서 불꽃을 내뿜으며 새로운 로고를 그리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송호성 기아차 사장은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변화와 혁신을 이끌겠다는 기아차의 의지를 상징한다”며 “대전환 시기를 맞고 있는 자동차산업 환경 속에서 미래 모빌리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의 삶에 영감을 불러일으킬 기아차의 새로운 모습을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내는 '균형(Symmetry)'과 '리듬(Rhythm)', '상승(Rising)'의 세 가지 개념을 바탕으로 새로운 로고를 디자인했다.
기아차는 “균형은 기존 사업영역에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하겠다는 의지, 리듬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하겠다는 자세, 상승은 진정한 고객 관점의 새로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열정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신규 로고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Movement that inspires)’을 제시했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이 담고 있는 의미는 추후에 공개하기로 했다.
기아차는 15일 오전 9시부터 기아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할 ‘뉴 기아 브랜드 쇼케이스’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비롯해 자세한 브랜드 지향점을 공개한다.
이때 회사이름을 '기아자동차(KIA Motors)'에서 '기아(KIA)'로 바꾸는 방안도 공식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