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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호텔, 비상대비와 민방위활동 평가에서 국무총리표창 받아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1-01-06 11:2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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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호텔이 비상대비 교육훈련, 시설장비 관리 등에서 우수하다고 인정을 받았다.

롯데호텔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비상대비 및 민방위 활동 평가에서 ‘국무총리 단체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롯데호텔, 비상대비와 민방위활동 평가에서 국무총리표창 받아
▲ 김현식 호텔롯데 호텔부문 대표이사.

행정안전부는 민방위 업무발전에 기여한 지자체 및 기관·민간업체 가운데 우수업체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롯데호텔은 지난해 6월에 실시한 민방위대 심사에서 비상대비 교육훈련, 시설장비 관리 및 코로나19 대응 등의 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재난 상황별 대응훈련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진이나 화재 발생 때 행동요령을 매뉴얼로 구축해 주기적 훈련을 실시하고 호텔 특성에 맞게 다국어로 상황별 안내방송을 제작하는 등 실질적 비상대비 태세를 갖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롯데호텔은 관할 지역 군부대 및 특수전 사령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민관군경 합동 테러 대응 종합훈련을 정례적으로 실시해 유사시 신속한 위기 대처능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위드 코로나19(코로나19의 일상화)’에 따른 롯데호텔만의 사이버 민방위교육 콘텐츠를 독자적으로 개발해 종합훈련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고객이 오랜 시간 머무르는 호텔 특성상 안전은 늘 최우선 과제이므로 평소에도 직장민방위대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롯데호텔을 찾는 고객이 안심하고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재난안전훈련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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