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정진택, 삼성중공업 신년사에서 "저비용 고효율 조선소로 탈바꿈해야"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21-01-04 17:35: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정진택 삼성중공업 사장이 저비용 고효율 조선소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4일 삼성중공업 신년사에서 “저성장이 뉴노멀(New Normal, 새로운 표준)인 시대에 맞춰 최적화된 조선소로 거듭나야 한다”며 “외부 변화에 기대지 말고 혁신을 통해 저비용 고효율 조선소로 탈바꿈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진택, 삼성중공업 신년사에서 "저비용 고효율 조선소로 탈바꿈해야"
▲ 정진택 삼성중공업 대표이사 사장.

이를 실천하기 위해 ‘스마트SHI’가 가시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임직원의 적극적 참여가 필요하다고 봤다.

스마트SHI는 삼성중공업이 추진하고 있는 조선소 혁신활동이다.

정보통신기술(ICT)과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 기술에 기반을 두고 설계, 구매, 생산 등 조선업 모든 분야를 최적화해 원가를 개선하는 것이 목표다.

정 사장은 “성장동력 확보는 삼성중공업의 미래”라며 “기술부문은 친환경 신기술 및 신제품의 연구개발에 더욱 집중해 시장을 선점해 달라”고 말했다.

삼성중공업이 글로벌 선박 수주시장의 경쟁 속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LNG(액화천연가스) 관련 핵심 공정의 기술자립 △원격 자율운항기술 강화 △연료전지 및 암모니아추진선 관련 기술 개발 등이 필요하다고 바라봤다.

안전과 품질사고가 없는 완벽한 업무 수행의 중요성도 들었다.

정 사장은 “혁신적 도전이 존중받는 문화를 바탕으로 자기 주도적 업무 수행과 협업에 강한 삼성중공업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독려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