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커지는 향수시장 놓고 경쟁

이계원 기자 gwlee@businesspost.co.kr 2015-12-18 18:01: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국내에서 향수 브랜드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18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이 인수한 ‘아닉구딸’이 12월까지 두달 동안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판매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커지는 향수시장 놓고 경쟁  
▲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왼쪽)과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아닉구딸 크리스마스 한정판은 히트제품 3종 ‘쁘띠뜨 쉐리’ ‘오드 아드리앙’ ‘뉘 에뚜왈레’ 등이 화려한 패키지로 출시됐다. 가격은 각각 26만 원대다.

아닉구딸은 프랑스 고급 향수 브랜드인데 아모레퍼시픽이 2011년 인수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닉구딸을 앞세워 향수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아닉구딸은 국내에서 이른바 ‘고소영 향수’로 알려져 있다.

LG생활건강은 17일 고급 향수 브랜드 ‘벨먼’을 론칭했다.

LG생활건강의 향 전문 연구소인 ‘센베리 퍼퓸하우스’의 향료를 기반으로 10가지 향으로 출시됐다. 향수뿐 아니라 캔들, 디퓨저, 핸드크림 등도 함께 내놓았다. 가격대는 4만 원부터 12만 원까지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향수시장 규모가 급성장하면서 고급스럽고 개성있는 향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독특한 향을 적용한 향수 전문브랜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국내 향수시장은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국내 향수 시장규모는 지난해 기준으로 4200억 대에 이르렀다. 국내 주요 백화점의 향수 매출은 최근 3년 동안 30%대의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가격대가 10만 원부터 50만 원에 이르는 고가 향수시장 성장세가 더욱 가파르다.

국내 고가 향수시장은 2008년 2708억 원 수준에서 지난해 3818억 원까지 커졌다. 경기불활 탓에 작은 사치에 만족하면서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맞물린 데 따른 현상이다.

고가 향수의 대명사인 영국 고급 향수 브랜드 ‘조 말론’은 5월 서울 한남동에 처음으로 플래그십 스토어 매장을 열었다. 프레데릭 말, 바이레도 등도 국내 백화점에서 매년 30%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화장품업계의 한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이 고급 향수 브랜드를 통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을 늘릴 것으로 보인다”며 “향수는 기존 화장품 브랜드와 시너지를 내기도 쉬운 품목”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

최신기사

현대로템 폴란드와 9조 규모 계약 체결, K2 전차 180대 추가 납품
DL이앤씨, 5498억 규모 인천 제물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수주
에어인천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인수 마쳐, 통합법인 '에어제타' 출범
현대백화점 '아픈 손가락' 지누스 상반기 실적 효자 탈바꿈, 하반기엔 본업도 빛 볼까
[이주의 ETF]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조선TOP10' 8%대 올라 상승률 1위..
대우건설 GTX-B 민간투자사업 공사 수주, 1조343억 규모
[오늘의 주목주] 한화오션 주가 4%대 상승, 코스피 상위 30종목 중 홀로 올라
[4대금융 CFO 4인4색] 우리금융 민영화부터 밸류업까지, 임종룡 '믿을맨' 연륜의 ..
[현장] 재생에너지 확대 국회 토론회, "재생에너지로 AI 전력수요 대응 가능"
SPC 비알코리아 적자 늪 빠져, 허희수 배스킨라빈스 부진 떨칠 묘수 찾을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