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판교점에서 토종 커피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한 전시를 연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10층 토파즈홀에서 18일부터 22일까지 '2015 서울카페쇼:에필로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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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람객들이 11월1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5서울카페쇼’에서 다양한 커피관련 제품들을 살피고 있다. <뉴시스> |
행사장 규모는 595㎡로 백화점에서 진행한 커피 전시회 가운데 가장 크다.
서울카페쇼는 11월에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14회째 진행됐다. 35개국 500여 개의 국내외 커피 관련업체가 참여했고 14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전시회에서 2015 서울카페쇼에 참여한 500여개 브랜드 가운데 현대백화점 바이어가 직접 품평회를 통해 선정한 30개 브랜드를 소개한다.
참여 브랜드는 '정글 에스프레소 블랜딩'으로 유명한 '알레그리아', 해외 커피농장과 직거래를 통해 농장과 상생모델을 구축한 '엘카페', 국내 최초의 커피박물관 '왈츠와 닥터만' 등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전시회를 매년 열어 고객 반응이 좋은 브랜드를 선별해 백화점에 입점할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현대홈쇼핑과 협력해 중국과 베트남 등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개인이 운영하는 중소 커피전문점들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고 고객들에게 특색 있는 커피와 음료를 선보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