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쿠팡, '쿠팡플레이' 내놓고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시장 진출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0-12-24 10:32: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쿠팡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시장에 진출한다

쿠팡은 동영상 스트리밍서비스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쿠팡, '쿠팡플레이' 내놓고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시장 진출
▲ 쿠팡플레이 로고.

쿠팡플레이는 인기 영화, 국내외 TV시리즈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월 2900원 멤버십 비용만으로 쿠팡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고 쿠팡앱과 연동하면 별도 가입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 공식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기가 가능하며 iOS, 태블릿PC, 스마트TV, PC 버전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와우 회원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영화, 국내외 인기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시리즈와 '밤쉘:세상을 바꾼 폭탄 선언' 등 각종 할리우드 영화를 비롯해 '맛있는 녀석들'과 '금쪽같은 내 새끼' 등 인기 국내 예능, YBM과 대교 등 교육콘텐츠까지 선보인다. 

추후 브라이언 크랜스톤 주연의 최신 미국TV 시리즈 '존경하는 재판장님(Your Honor)', 교육형 뉴스 콘텐츠 'CNN10' 등 다른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에서는 볼 수 없는 콘텐츠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쿠팡플레이에 있는 대부분의 콘텐츠는 내려받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다. 장거리 이동 중에도,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곳에서도 미리 받은 영상을 볼 수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은 독창적 서비스로 고객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일상이 지금보다 더 편하고 즐거울 수 있도록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자체제작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DB증권 "유한양행 올해 실적 개선 예상, 원료의약품 수출과 기술료가 견인"
KB증권 "삼성전자 4분기 HBM4 초기생산 돌입, 하반기 영업이익 18조 전망"
IBK투자 "교촌에프앤비 2분기 실적 추정치 밑돌아, 하반기 이익 성장 기대"
하나증권 "AI 반도체 기업 실적 발표로 수요 지속 확인,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주목"
메리츠증권 "삼양식품 목표주가 상향, 3분기 영업이익 성장 국면 전환"
'AI주 과열 우려 완화' 뉴욕증시 M7 혼조세, 아마존 1.08% 올라
국제유가 상승, 러-우 정상회담 불발 가능성에 지정학적 리스크 부각
비트코인 1억5676만 원대, JP모건 "금보다 저평가, 목표가 12만6천 달러"
DB증권 "아이패밀리에스씨 목표주가 상향, 동남아·미주·유럽 매출 급증"
[시승기]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온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6', 운전 재미에 주행거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