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코로나19에 지친 고객의 마음 치유를 돕는다.
교보생명은 통합 고객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케어(Kare)'를 개편하고 전국민의 '코로나 블루(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증상)' 극복을 위한 정서관리(멘탈케어)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 교보생명은 통합 고객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케어(Kare)'를 개편하고 전국민의 '코로나 블루(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증상)' 극복을 위한 정서관리(멘탈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교보생명> |
교보생명은 이를 통해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고객들은 앱에서 '마음건강', '컬러테라피', '명상', '스마일' 등 신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마음건강은 대학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진과 공동개발한 공신력 있는 심리 분석서비스다.
마음건강에서는 △스트레스 △우울 △불안 △분노 △회복탄력성 △직무스트레스 테스트를 제공한다. 6가지 테스트에 모두 참여해 마음건강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컬러테라피는 스트레스로 심신의 긴장상태와 분노조절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대인에게 색감을 통해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명상은 불안을 극복하고 심리적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여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여행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명상 등도 제공한다.
스마일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셀카를 찍는 즉시 웃음 정도를 인식해 스마일 점수를 알려준다. 웃음을 통해 고객의 삶에 활력을 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 밖에도 케어앱에서는 2021년 신축년을 맞아 신년 운세서비스도 제공한다. 생년월일 등의 간단한 정보만 있으면 새해 운세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권창기 교보생명 디지털전환 지원실장은 "다같이 코로나19 블루를 극복하고 치유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서관리 중심의 건강관리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케어를 통해 다양한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